냉장고 청소 정리 노하우

lifestyler

hospitality, fridge, hand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면 냉장고 청소와 소독, 정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빠른 해결이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라이프연구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이킹소다를 사용해서 냉장고 청소를 하고 소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여 냉장고를 청소하는 것은 훌륭한 아이디어입니다. 왜냐하면 베이킹 소다는 저장된 식품에 해를 끼치지 않는 식품에서 발견되는 천연 성분이기 때문입니다. 베이킹 소다의 청소 이점은 이보다 더 뛰어납니다. 베이킹 소다에는 살균 및 탈취 특성이 있어 냉장고 청소에 적합합니다.

냉장고 소독

냉장고 소독은 식품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필수 작업입니다. 다음은 몇 가지 팁입니다.

1. 내용물을 모두 제거하고,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유통기한이 지난 것은 버리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2. 젖은 천과 순한 무독성 세제를 사용하여 선반, 서랍, 벽 등 내부 표면을 닦아냅니다.

3. 액체를 흘렸거나 얼룩이 있는 경우 유해한 박테리아가 서식할 수 있으므로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4. 손잡이, 문, 개스킷 등 외부 청소도 잊지 마세요.

5. 소독하려면 백식초와 물을 1부분으로 섞은 용액이나 상업용 소독제를 사용하세요.

6. 청소 및 소독 후에는 냉장고를 다시 채우기 전에 최소 15분 동안 문을 열어 냉장고의 공기를 빼세요.

7. 마지막으로, 음식을 건강하고 신선한 환경으로 유지하기 위해 적어도 한 달에 한 번 정기적으로 청소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냉장고 소독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준비물 : 베이킹 소다와 물, 스프레이 병, 주방 수건, 수세미가 필요합니다.

냉장고를 깨끗하게 청소하기 위해서는 먼저 음식물을 모두 비우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리가 완료되면 선반과 서랍을 분리하고 각각 잘 닦으십시오. 천연 세척액을 사용하고 싶다면 베이킹 소다를 뜨거운 물에 섞어서 모든 것을 닦아내세요. 스프레이 병에 베이킹 소다와 물을 4:1 비율로 섞으세요. 준비가 완료되면 결과 혼합물을 냉장고 전체에 가볍게 뿌리십시오. 혼란이 생기지 않도록 스프레이로 가볍게 사용하십시오.

혼합물이 마법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정확히 10분 동안 기다린 후 종이 타월로 닦아냅니다. 얼룩이나 얼룩이 있는 경우 수세미로 닦아냅니다. 종이 타월로 냉장고 외부를 닦고 청소 절차를 확보하세요. 최종적으로 아이스박스 내부도 건조시켜 철저한 소독을 종료합니다.

먼저, 냉장고 안의 식품을 모두 꺼낸 후, 선반과 서랍 등을 분리하여 따로 닦아줍니다. 선반과 서랍은 뜨거운 물에 베이킹 소다를 약간 넣어서 닦아주면 깨끗해집니다.

다음으로, 스프레이 병에 물과 베이킹소다를 4:1의 비율로 섞어줍니다. 이 스프레이를 냉장고 안의 모든 면에 골고루 뿌려줍니다. 이때, 스프레이를 너무 많이 뿌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뿌려준 스프레이 내용물을 냉장고 안에 10분 정도 방치시킨 후, 키친타월로 닦아내 줍니다. 만약, 얼룩이나 찌든 곳이 있다면, 수세미로 문질러 닦아줍니다.

마지막으로, 냉장고 안을 다시 한번 키친타월로 닦아서 건조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냉장고 청소 및 소독이 완료됩니다.

냉장고 정리

신선도 유지와 낭비방지를 위해서는 냉장고 정리정돈이 필수입니다. 만료된 항목을 폐기하고 중복 항목을 통합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유사한 품목을 함께 그룹화하고 작은 품목에는 투명 용기를 사용하십시오. 문에는 양념을 보관하고 상단 선반에는 바로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보관하세요. 농산물을 보관할 때는 과일과 야채를 반드시 분리하여 보관하고 그에 맞게 야채실 서랍을 사용하세요. 최적의 보관 상태를 유지하려면 선반과 서랍을 정기적으로 청소하세요.

냉장고를 정리하려면 몇 가지 품목이 필요합니다.

이 작업에 필요한 필수 재료는 비닐봉지, 마커, 베이킹 소다, 테이프, 종이컵입니다.

고기와 생선은 밀봉된 비닐봉지에 넣고 테이프로 유통기한을 표시해 흘림을 방지하세요. 오래 보관하는 식품은 뒤쪽에 보관하고, 유통기한이 거의 지난 식품은 앞쪽에 보관하세요. 이 맞춤 설정을 통해 식품의 유통기한을 감독하고 냉장고 내 누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안의 다양한 위치에 종이컵에 베이킹소다를 넣어주세요. 그 목적은 이상한 냄새를 흡수하고 모든 냄새를 신선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컵에 월을 기록하고 30일마다 교체하세요.

냉장고 안의 음식을 더 잘 정리하려면 선반 높이를 조절하거나 상황에 맞는 용기와 바구니를 추가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항목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 가능한 스토리지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문과 손잡이는 위생을 위해 적절한 청소가 필요합니다. 비누와 물로 간단히 닦아내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박테리아가 생기지 않고 신선하게 유지하려면 자주 소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생고기를 취급할 때 오염을 방지하려면 일회용 물티슈나 수건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냉장고 문과 손잡이를 제대로 청소하지 않으면 불쾌한 냄새가 나고 심지어 질병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청소 루틴에 이를 추가하세요.

냉장고를 사용할 때 가장 많이 접촉하는 부분이 손잡이와 문이므로 이 부위의 철저한 소독과 탈취가 필수입니다. 이 청소 작업을 수행하려면 준비해야 할 몇 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이 작업에 필요한 준비물은 주방 수건, 물, 식초, 스프레이병, 베이킹 소다입니다. 원하는 결과를 얻으려면 정확한 순서대로 사용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식초와 물을 같은 비율로 섞은 다음 스프레이 병에 붓습니다. 냉장고 문과 손잡이에 스프레이 혼합물을 사용하되 적당히 사용하십시오. 스프레이를 5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종이 타월로 닦아냅니다.

마사지하듯 문지른 후 베이킹소다를 손에 살짝 뿌리고 냉장고 문과 손잡이에도 같은 동작을 해주세요. 베이킹 소다는 살균 및 탈취 효과가 있어 냉장고의 세균과 냄새를 성공적으로 제거합니다. 베이킹소다로 닦은 후 키친타월로 물기를 닦아주세요.

손이 닿기 힘든 곳이나 냉장고 손잡이나 문 구석에 남아 있을 수 있는 베이킹 소다나 식초의 흔적을 철저히 제거하세요. 해당 단계를 선택하면 냉장고 손잡이와 문 청소 작업이 완료됩니다.

얼음 구획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얼음이 쌓이면 기계의 올바른 기능이 방해를 받습니다. 원래의 상태로 복원하려면 냉동고에서 내용물을 치우고 기계의 플러그를 뽑아주세요. 수건과 뜨거운 물로 해동 과정을 시작하세요. 크리닝 스프레이로 내부를 닦아낸 후 완전히 건조시켜주세요. 머신이 깨끗해지면 음식을 추가하기 전에 한두 시간 정도 식혀주세요.

식품을 장기간 보존하려면 냉동고를 정기적으로 청소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냉동고를 청소하는 데 필요한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필요한 것은 물, 수세미, 베이킹 소다, 키친 타월, 스프레이 병입니다.

냉동실의 선반과 서랍을 분리하고 모든 것을 청소하세요. 이후에는 반드시 베이킹소다와 뜨거운 물을 이용하여 위의 방법에 따라 선반과 서랍을 개별적으로 청소해 주세요.

스프레이 병에 베이킹 소다와 물을 4:1 비율로 섞으세요. 혼합물을 냉동고 전체에 뿌리고 각 면에 균등하게 섞이도록 합니다. 약 10분 정도 기다린 후 종이 타월로 닦아냅니다. 얼음이나 성에가 쌓인 경우 수세미로 꼼꼼히 닦아 제거하십시오.

종이타월로 냉동실 내부를 닦아 청소를 마무리해주세요. 이러면 냉장고 청소가 끝납니다!

일부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와 같은 제휴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